합격수기

품질경영기사 최종합격 수기
저는 기계공학과 졸업생입니다.
취직을 위해 공고를 보던 도중 품질과 관련된 직종에 관심이 가게 되어 품질경영기사 자격증을 준비했습니다.
품질경영기사와 관련된 글을 검색하다가 주경야독 배극윤 교수님의 저서를 공부하여 한 번에 합격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글을 읽는데 통계적 품질관리라는 어려워보이는 파트를 보고 독학으로는 안되겠다 판단하고 주경야독 사이트에 접속해서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수학을 거의 5년 넘게 공부하지 않았으므로 강의를 듣는데 이해가 잘 되지도 않았고 뒷 파트는 외울것이 너무 많다라고 생각하여 공부하던 초기에는 막막했지만,
배극윤 교수님의 강의를 2번/3번 반복해서 들으니 어려웠던 내용도 하나둘씩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1차 시험 필기때의 공부방법은 총 3번 책 모두를 정독했습니다.
처음 강의를 들을 땐 그냥 교수님의 설명만 이해하려 애썼고,
2번째 강의를 들을 땐 설명을 들으며 문제를 푸는 시간이 오면 잠시 멈춰놓고 제가 풀어보고 교수님의 풀이를 보며 공부했고,
세번째는 강의를 켜지않고 혼자서 책에 문제를 전부 풀었습니다.
교수님의 이해가 쉬운 강의 덕분에 1차 필기는 90점이라는 고득점으로 합격했습니다.
필기시험을 치룬지 거의 5달이 다되어가는데도 아직도 교수님께서 알려주신 암기법이 생각이 납니다.
'미인 신특성은 내적 서비스', '과하게 운동하다가 불쌍하게도 재대'와 같은 시험에 꼭 출제되는 것들 말이죠.
필기 시험을 치루고 약 한 달 쯤 쉬고 2차 실기시험을 준비했었습니다.
1차 때 베이스를 탄탄하게 다져둔 상태라 2차 실기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지만 문제의 유형이 생소했어서
이번에도 필기 공부할때와 마찬가지로 1차는 인강만 듣고 2차는 인강들으면서 문제를 풀고 3차는 저 혼자만 책 문제 전부를 풀어봤습니다.
1차때와는 다르게 2차 시험은 필답형이었기 때문에 내가 푼게 맞나라는 의구심도 들었고 결과가 나오기전까지 많이 불안했었지만,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날 81점이라는 나름 높은 점수로 합격을 했습니다.
2차는 1차와 다르게 풀이 과정과 단위를 적어야하고 그림을 그리는 문제도 있었기 때문에 발표날까지 안심할 수 없었습니다.

품질이라는 직종에 관심이 있으신분들, 그리고 수학을 포기하신분들이라도 배극윤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 누구나 합격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문제가 생겨도 강의내용질의응답 탭에 모르는 문제를 질문하면 배극윤 교수님께서 친절하게 전화로 잘 알려주십니다.
합격할 수 있게 큰 도움주신 배극윤 교수님께 감사하단 말을 끝으로 합격수기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객지원센터
  • 02-395-7909
  • 상담가능시간
  • 월~금 09시30분~18시30분
    토,일,공휴일 10시~1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