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텔레마케팅관리사?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 신상품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다.

수행직무는?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에서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최신식 기술까지 동 원하여 인바인더와 아웃바인더의 직무수행

시험과목 및 검정방법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합격기준
필기시험1. 판매관리
2. 시장조사
3. 텔레마케팅관리
4. 고객관리
객관식, 과목당 25문항(150분)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시험텔레마케팅 실무
복합형(필답형(1시간 30분))
 100점을 만점으로
60점 이상
시행기관

관련부처 : 고용노동부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실시기관 홈페이지 : www.q-net.or.kr(큐넷)

  • 고객지원센터
  • 02-395-7909
  •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시30분~22시
    주말, 공휴일 10시~18시